말씀사역

성경을 기초로 믿음을 바르게 세울 때 하나님을 깊이 깨닫고 풍성한 삶을 누릴 수 있기 때문에 모든 성도들에게 말씀을 배울 기회를 제공하고 그 배운 말씀을 또 다른 이에게 가르칠 수 있도록 훈련시키기 위한 말씀학교이다.

■ 1년에 봄, 가을 2학기로 운영하며 각 학기마다 20여 강좌를 개설하고 과목수료, 인턴, 사역자의 과정을 밟을 수 있다.
■ 출애굽기 새가족반을 이수한 모든 성도는 수강이 가능하다.



광명교회말씀세미나 (년2회)

광명교회의 목회적 비전은 성도들을 말씀으로 훈련시키고 왕 같은 제사장으로 세우는 것이다. 이를 위해 매년 봄, 가을 2회에 걸쳐 전체 성도들을 대상으로 말씀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모든 성도들이 성경말씀을 이해하고 10권 이상 공부하고 가르칠 수 있도록 돕는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양육된 자는 시냇가에 심은 나무처럼 철을 따라 열매를 맺으며 흔들리지 않는다.
또한 모든 성도들이 또 다른 사람을 말씀으로 양육하는 말씀사역자가 되도록 돕는다.



하나님의 구원경영
"출애굽기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내가 애굽에 있는 내 백성의 고통을 분명히 보고 그들이 그들의 감독자로 말미암아 부르짖음을 듣고 그 근심을 알고 내가 내려가서 그들을 애굽인의 손에서 건져내고 그들을 그 땅에서 인도하여 아름답고 광대한 땅, 젖과 꿀이 흐르는 땅 곧 가나안 족속, 헷 족속, 아모리 족속, 브리스 족속, 히위 족속, 여부스 족속의 지방에 데려가려 하노라 (출애굽기 3장7~8절)

신앙생활은 막연한 것이 아닌 실제적이고 구체적인 하나님을 향한 긴 여정이다. 죄인으로 출발하여 의인이 되고, 아담족이 예수족이 되며, 상실과 패배로 살던 노예들이 상속자, 승리자로 변화되는 놀라운 축복의 여정이다. 이 모든 진행 과정들을 우리는 ‘하나님의 구원경영’이라 부르며, 이 하나님의 구원경영 속에서 구체적으로 내가 어떻게 주의 인도하심을 받고 자신을 경영해야 할지를 알아, 모든 인생의 막힌 것들, 해결해야 할 숱한 과제들, 죄의 결과인 상실과 사망의 모습들...,출애굽기의 말씀을 통하여 십자가가 보이고, 인생의 길이 보이도록 돕는다.


복음의 원리
"인생의 모든 문제, 해담은 복음입니다."

복음에 대한 올바른 이해는 그리스도인의 삶에 있어서 가장 기본적인 것이다. 교회를 오래 다녀도 복음이 무엇인지, 그 복음이 약속한 구원이 무엇인지를 모르며, 그 한 측면만을 왜곡된 채로 이해하며 신앙생활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렇다보니 복음이 가져다주는 구원의 소망과 실재를 누리지 못하며, 올바른 기독교적 세계관과 가치관을 정립하지 못하며, 결국 올바른 제자도의 삶을 살지 못한다. 그러나 복음은 능력이다(로마서 1장16절). 복음은 지식도 아니고 철학도 아니고 어느 종교가 가진 진리의 말씀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죄인을 살리시는 하나님의 능력이다. 복음의 원리 12강을 통해서 복음이란 무엇인지, 복음의 효력과 목표는 무엇인지, 복음의 내용은 무엇인지, 그리고 하나님 나라를 사는 삶의 원리, 실재적인 기도생활과 광야극복, 왕 같은 제사장으로 또 승리하는 삶을 살아가기 위한 영적 원리들을 배움으로 하나님의 자녀들이 이 땅에서 복음의 능력을 누리며 살아가도록 돕는다.

창세기
"하나님이 보시기에 심히 좋았던 것으로!"

창조(1~2장) 하나님이 이르시되 → 그대로 되니 → 보시기에 심히 좋았더라



성부 성자, 성령 하나님을 거절한 인간(창3~11장)을 창조의 시작으로, 하나님이 보시기에 심히 좋은 모습으로 회복시키는 것이 하나님의 구속사역이다. 창세기 12장~50장에서 보여지는 삶의 두 질서! 약속을 좇아 산 아브라함, 은혜로 태어난 이삭, 영적 축복을 좇아 산 야곱, 그와 상반되게 안목의 질서를 좇아 산 롯, 율법적인 노력으로 태어난 이스마엘, 육의 소욕을 좇아 산 에서.. 즉 육체를 좇아 살아갈 것인가, 신령한 것을 좇아 살아 갈 것인가 선택은 내가 하는 것이다. 창세기 말씀을 통해 하나님이 보시기에 심히 좋은 모습으로 모든 성도들이 회복되어 질 수 있도록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