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적치유

기질과 양육패턴을 통해서 나를 알고 남을 이해하면서 딱딱해진 마음을 옥토와 같은 마음으로 만들어 마음이 열리고, 옥토와 같은 마음 밭에 뿌려진 씨앗들에서 풍성한 삶의 열매가 맺히도록 하는 공부이다.

예수를 믿고 예배를 드려도 말씀대로 행하는 삶의 실천은 쉽지 않다.

■ 성화의 과정이 더디고, 결단해도 인격적 결실로 지속하지 못하고 갈등하는 이유는 ‘마음’의 문제이다.
■ 마음은 곧 밭이고 말씀은 씨앗이다. 씨앗이 잘 자라서 30배, 60배, 100배의 열매를 맺기 위해서는 밭이 중요하며 마음 밭을 기경하여 좋은 밭을 만들기 위해 내적치유가 필요하다.



인지치유

왜곡된 나의 생각, 나의 관점, 나의 고정관념의 틀을 부수고 사고전환을 통해 내면의 사고 패턴을 변화시켜서, 복음 안에 약속된 은총의 삶을 살 수 있도록 행동하는 신앙의 구조를 가짐으로 왕 같은 제사장으로 살도록 돕는다.

"마음이 변해야 사람이 움직이지."

옛 사람과 그 행위를 벗어버리고 새 사람을 입기 위해 우리는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지식에까지 새로워져야 한다.(골3:9-10)

이를 위해 깨진 형상을 따라 왜곡된 나의 생각, 나의 관점, 나의 고정관념의 틀을 부수고 그리스도인으로 합당한 성경적 사고를 할 수 있도록 사고전환훈련이 필요하다.

이 훈련을 통해 출애굽(칭의)-탈광야(성화)-입가나안(완성)을 이루고 왕 같은 제사장의 삶을 살도록 돕는다.


감성테라피

테라피는 왜곡된 채 굳어있는 내면의 감정들을 치유되고 회복하여 하나님과의 관계, 사람과의 관계를 재정비하여 건강한 인격체로 살아가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하나님은 인간을 창조하시고 “보시기에 심히 좋았더라”고 말씀하셨다.그러나 인간은 상처받은 내면아이로 인해 과거를 살아가고 오지 않은 미래를 염려하며 힘겨워 한다.


변화테라피

내면세계에 형성된 감정들이 회복되고 나면 이후에 트렌스 테라피를 진행한다. 과거의 리소스, 멘토, 사랑의 포지션 체인지, 타임 라인…..등을 거쳐서 주님이 이 땅에 나를 보내신 목적, 아웃 컴을 설정하여 썬십과 킹십을 이루어 갈수 있도록 하며 성령님과의 깊은 교제가 이루어지도록 돕는다.


공감소통대화

"당신의 언어로 세상을 정복하라!"

복음을 가진 성도들이 삶의 현장에서 변화와 성숙을 이루고 세상에 영향력을 끼치려면 마음 밭을 기경하고 언어를 훈련해야 한다.

습관화 된 부정적 언어, 비난, 비하의 표현들을 정화하고 훈련하여 삶의 소통(영적, 육적) 을 이루도록 돕는다.